도복을 위한 발품 #2 – 무술사 재방문 동대문 종합시장

쿵푸퀘스트 시즌3 태권도편(WTF 태권도, 한국택견협회 택견, ITF 태권도)
2015년 10월 9일
위대태껸이 나타나 반가워 전화했습니다.
2016년 9월 27일
Show all

무술사 방문

지난 번에 무술사 휴가관계로 못 갔던 무술사를 근무를 마치고 바로 방문을 하였습니다. 5호선 동대문운동장역 7번 출구 바로 앞에 있는 무술사를 방문했습니다.

IMG_2366.jpg

 

끝내주는 날씨

 

IMG_2367.jpg

 

7번출구 중부시장 방향으로 가면 된다

 

IMG_2368.jpg

 

본의 아니게 오리촌 홍보

 

IMG_2369.jpg

 

무술사는 6층입니다.

 

무술사에 가서 옷(태껸할 때, 입는 한복)을 보여주니 이건 제작 힘듦 이런 이야기를 하더군요. 원단의 재질과 두께를 보더니 주짓수 도복 하의를 보여주며 이 원단으로는 제작 가능하다고 이야기를 하였는데, 강도는 꽤 괜찮아보여씁니다. 다만, 면이라 옷이 줄어드는 것은 염두를 해야 한다는 점만 빼고요.

한복 스타일은 아니지만 합기도 식으로 오픈 도복 제작이 가능하다고 하니 하의와 상의는 옷 소매 부분의 곡선을 좀 더 어필하는 것으로 해서 이야기를 마치고 명함을 받아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금액은 괜찮은 금액이었던 것 같습니다.

 

동대문 종합시장

무술사에서 훈련원 공원을 지나 대각선으로 가로질러 15분 정도 걸어가다 청계천을 지나가면 동대문 종합시장이 있습니다. 올 때마다 느끼지만 실제로는 종로6가라고 하는 것도 괜찮을 듯? 그만큼 가깝다는 이야기…

IMG_2375.jpg

 

건너편 왼쪽 모서리가 종합시장

 

종합시장 근처에 먹거리 골목에서부터 원단 집들이 즐비했는데, 밖에 있는 가게에 물어보니 대부분 유행하는 옷들의 원단만을 취급하다고 하네요. 그래서 바로 종합시장 상가로 들어갔습니다.

종합시장 상가 입구부터 3층 구역을 전부 훑어 나갔는데, 상인들은 전부 이런 재질은 취급 안한다는 이야기만 하더군요. 

중간에 오기가 발동해서 가는 집마다 추천해줄 수 있는데 없느냐라고 물어보니 딱 한군데를 추천해주었습니다.
그래서 정보를 종합한 뒤 그 가게로 이동.

가게에서는 완전 동일한 원단은 아니였지만, 살짝 얇은 재질의 옥스퍼드 7수를 추천해주었습니다.
옷감의 결이나 색은 완전 동일하하였는데, 두께가 살짝 얇더라고요. 만져봤을 때, 아주 강한 힘으로 뜯어내지 않는 한 찢어질 것 같지는 않았지만요. 이 원단 정보를 알려달라고 하여 품명과 품번을 받아 주인아저씨 명함과 함께 챙겨서 나왔습니다. 지금은 돈이 없는 것이 함정.

한 마(碼)당 가격을 들으니 이걸 연무사를 통해 제작한다면 무술사 가격보다 쌀 수도 있겠더군요. 나머지 세부 내용은 비밀.

 

구큰타
구큰타
옛 웃대에 거주하면서 태껸 연구랑 위대태껸연구센터 운영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