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사를 하다.

학위수여식
2013년 4월 1일
2013년도 소마한량패 단체 선수복 디자인 선정의 건
2013년 4월 1일
Show all

맨처음 블로그를 티스토리로 운영을 해오다가, 지금은 소마한량패 홈페이지를 만들면서 XPRESSENGINE 엔진 기반의 홈페이지와 그에 연동되는 블로그를 생성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이걸 만드는 과정은 다리를 다치면서 시작되었고 한달 정도의 시간을 감안하면 많은 사이트 구성을 한 것같습니다. 물론, 공부도 많이 되었지요.

운동 이외의 다른 재주들은 무도와 체육을 연구하는데 또는 새로운 방향을 찾는데 많은 생각(아이디어)들과 방법을 제시하여 주곤 하였습니다.

보안과 공개 범주

티스토리나 일반 블로그를 사용하면서 느낀 점은 내가 가진 자료를 특정인들과 공유를 할 수 있는가? 라는 고민에 빠져있었습니다. 하지만, 일반 블로그의 특성상 Publish(발행)과 비공개의 형태로만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기능적인 한계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부분은 웹페이지 작업을 하고 집안에 서버를 설치하면서 고민이 생겨왔고(사실은 예전부터 설치 블로그의 이런 장점때문에 사용하고 싶은 마음도 있었고…) 지금 운영을 시작하려는 웹페이지와 연동이 되고 회원이나 지정된 사람들에 한해서 자료를 볼 수 있게 설치블로그인 텍스타일 블로그로 이사를 감행하게 되었스빈다.

미국이나 한국,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블로그 엔진인 WordPress 사용도 심각하게 고민을 하였으나 회원 연동이 권한에 맞는 사용자 또는 내가 아는 지인들만 공유하는 한국식 게시판 기능이 강조된 형태의 기능은 부족한 것이 사실이어서 텍스타일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텍스타일

텍스타일은 위에 언급한 것처럼 XE 엔진으로 이루어진 CMS툴의 일부로 작동되고 있습니다. XE는 이전에 한국 웹페이지의 모든 게시판 엔진으로 사용된 제로님이 만든 Zeroboard4에서 더욱 발전된 형태이고 네이버에서 지원을 하며 CMS 툴로서 발전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예전부터 무예(무도), 택견을 좀 더 다각적인 관점에서 알리고 싶은 욕심이 많은 저는 이러한 사용환경에 맞추어 각종 미디어 운영 기술을 교양적으로 나마 익히기 위해 그리고 위에 언급한 보안이나 거짓된 회원으로 인한 자료 노출 위험을 방지하기 위해 이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구큰타
구큰타
옛 웃대에 거주하면서 태껸 연구랑 위대태껸연구센터 운영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